농협,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조기 답방이 유력해진 배경에는 일본 국내 사정과 국제정치적 배경이 두루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유통 대기업의 무덤이라고 조롱받던 광주에는 지금 유통 3사가 입점 경쟁을 벌이는 상황이 펼쳐지고.2021년에만 736억원의 예산을 쏟아부은 결과다.
그러나 일일 평균 이용객이 3만 명 수준에 그친다.광주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사회를 개혁하고 자본과 선진 문물에 개방적이어야 한다는 각성이 무등산의 여명처럼 밝아온다.‘생태와 ‘환경을 앞세우고 이를 광주정신으로 포장하는 순간 얼어붙고 말았던 광주 시민의식이 무등산 너머에서 동이 터오듯 달라지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무등산은 주상절리가 장관을 이룬다.이런 여론 지형에 최초의 파열음을 낸 것이 ‘광주 복합쇼핑몰이었다.
‘예술관광 대표도시를 자부하며 광주비엔날레를 개최하고 시내 곳곳에 문화의 거리와 탐방길을 조성해 놓은 결과가 이러하다.
그 각성이 무등산 케이블카로 열매를 맺어 빛고을 광주에 풍요를 선물하게 될 날을 고대한다.이러한 변화는 무등산 케이블카로 옮겨붙고 있다.
광주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사회를 개혁하고 자본과 선진 문물에 개방적이어야 한다는 각성이 무등산의 여명처럼 밝아온다.군용도로를 축소하고 케이블카를 놓으면 생태계를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무등산을 살리는 길이며.
반면 케이블카의 경제성을 따질 때는 목포나 남산에 있는 고수익형은 외면하고 낡고 오래된 변두리 케이블카의 적자를 예로 든다.이런 여론 지형에 최초의 파열음을 낸 것이 ‘광주 복합쇼핑몰이었다.